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스타트업 등장인물 & 줄거리

by job블로거 2020. 12. 6.
728x90

한국의 실리콘 밸리 샌드박스에서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시작과 성장을 그린 드라마

인물관계도 & 인물소개

서달미(배수지)


카페, 택배, 골프장, 서점, 콜센터 등등 각종 아르바이트를 섭렵한 다채로운 경력의 소유자다. 그 경력에서 채득한 영어, 일어, 중국어      실력 또한 수준급이다

대학 대신 사회생활로 뛰어든 탓에 다채로운 경력을 얻었지만, 학벌이 빈약해 정규직이 아닌 계약직을 전전하게 된다. 현재는 루까 더 티 본사에서 일하고있다.

싫은 소리 하는 사람에게도 늘 웃는 낯으로 대한다. 지기 싫어하고 자존심이 강한 탓에 허세를 종종 부리지만 허언을 하진 않는다. 뱉어놓은 말은 기를 쓰고 수습하고야 만다.

최원덕(김해숙) / 달미의 친할머니


40년 전 남편과 사별한 후 핫도그 장사를 하며 아들을 대학에 보내고 장가까지 보냈다. 현재는 손녀 달미까지 거두고 살고있다.

핫도그를 팔며 손님과 눈을 맞추며 진심을 전하고, 비 오는 날엔 조건 없이 우산을 빌려주며 가게를 찾는 이들을 넉넉한 인심으로 품다.

그 인심으로 품은 사람 중에 15년 전 고아였던 한지평이 있다. 미성년과 성년의 경계에서 헤매던 지평이 안전하게 어른의 세계로 넘어갈 수 있도록 손을 잡고 이끌어줬다.

차아현(송선미)/ 달미와 인재의 엄마


사업을 하고 싶어 하는 청명과 이혼을 하고 인재와 함께 떠났다. 두고 온 둘째 딸 달미가 늘 마음에 남았지만 구질구질하게 살기 싫어 애써 외면했다. 이혼 후 재벌인 원회장과 결혼을 하고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결혼하자마자 바람을 피우는 원회장이 끔직하게 싫었지만 그가 준 여러 혜택들을 포기하기 싫어 이혼은 차마 못 한 채 별거하며 산다

남도산(남주혁)


삼산텍 창업자이자 천재적인 소프웨어 엔지니어, 취미는 뜨개질, 매일 똑같은 체크무의 셔츠를 입고 다닌다. 모태솔로의 엘리트 코스라 불리는 남중, 남고, 공대를 밟아왔다. 별자리나 혈액형 따위로 운세와 성격을 정하는 행위를 싫어한다.

어린 시절 수학 올림피아드 최연소 대상을 수상하면서 일약 천재로 세간의 화제가 됐었다. 부모님의 자랑이었고, 남씨 가문의 자랑이었다. 그리고 그 찬란한 시기는 찰나처럼 짧게 지나갔다.

김용산(김도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도산, 철산과 함께 삼산텍의 공동창업자이자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같은 학교, 같은 동아리 출신 친구다. 대기업을 다니다가 부모님 몰래 그만두고 삼산텍에 합류했다.

이철산(유수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매생이 양식장 집 둘째 아들, 전라도 사투리를 쓰는 공대 출신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남중, 남고, 공대 코스를 밟아온 모태솔로지만 대학에서만큼은 그 이력에서 벗어나고자 뜨개질 동아리 "패턴"을 만들었다. 훗날 그 동아리에서 만난 도산 용산과 함께 삼산텍을 시작

박금정(김희정)/ 도산의 어머니                                                                  남성환/ 도산의 아버지


차분하고 강인한 어머니, 아들의 현재가 안타깝지만 그헐다고 성환처럼 막무가내로 구박하진 않는다. 성환의 구박이 선을 넘을 때 조용한 사리스마로 성환을 제압한다.

&

도산의 유년 시절 신동 소리를 듣던 아들에게 거는 기대가 컸다. 최소 필즈상 정도는 수상할 줄 알았는데 지금은 가문의 망신 소리를 듣는 도산이 한심하다.

그래도 하나뿐인 아들이 다시 과거의 영관을 찾으리라는 믿음이 있다. 도산의 사업과 관련된 기사를 남몰래 스크랩해 높으며 친척들에게 은근히 도산에 대한 자랑을 돌려 말하곤 한다. 

한지평(김선호)


SH 벤처캐피탈 수석팀장. 럭셔리카, 한강뷰의 고급 아파트를 자가로 소유하고 억대 연봉을 받으며 남성잡지 화보까지 찍는 그야말로 성공한 남자의 표본이다.

별명이 투자계의 고든램지다. 첫째, 돈의 흐름을 읽는 귀신같은 투자실력 때문에.. 둘째, 창업자들이 상처받은 말만 쏙쏙 골라하는 귀신같은 독설 때문에

윤석학(서이숙)/ SH 벤처캐피탈 대표 겸 샌드박스 개발자


소위 되는 사람, 되는 사업을 알아보는 선구안이 있다. 사람을 보는 안목 덕분에 사업으로 성공했고, 사업을 보는 안목 덕분에 투자자로서도 성공했다. 스타트업의 초기 단계에 뛰어난 안목으로 과감한 투자를 했고 그 중 3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했다. 그 3개의 유니콘 기업과 함께 출자해 창업자들을 지원하는 "샌드박스"를 설립한다.

원인재(강한나)/ 달미의 언니


스타트업 네이쳐모닝 대표, 학력, 미모, 재력 모든 것을 가졌다. 창업 이후 아버지인 원회장의 재력과 인맥 덕에 단기간에 시장을 장악하고 승승장구했다. 때문에 사람들은 인재를 보고 말한다. 애초에 출발선부터 달랐으니 너무 불공편하다고. 젊은 나이네 거둔 인재의 성공은 온전히 재벌인 아버지 덕이라고..

 

스타트업이라는 드라마는 16부작으로 결말이 나는 작품입니다.

이 작품의 기획의도는 하늘처럼 높은 취업의 문턱을 넘기 위해 학자금 대출과 부모님 잔소리를 견디며 고군분투하는 청춘들 등에게 우리가 보고 싶은 그들의 시작과 성장을 그리고자 기획을 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