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및 줄거리 정리

by job블로거 2020. 12. 9.
728x90

기획의도


다양한 사연들을 안고 "삼광빌라"에 모여든 사람들

타인이었던 이들이 서로에게 정들고 마음을 열고 사랑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다.

피를 나눈 관계만 가족이 아니라, 서로 사랑하고 기꺼이 내 마음을 열 수 있다면 그 또한 가족이라 할 수 있지 않을까?

1인 가구, 싱글 라이프의 시대! 드라마를 통해 가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세상은 점점 각박해져도 사람 사이의 따뜻한 사랑의 씨앗은 여전히 존재하며 영원히 고귀한 가치임을 얘기한다.

오! 삼광빌라 인물관계도

이빛채운(진기주)

순정의 첫째 딸/ 인테리어 기사, Lx 패션 직원


다혈질에 욕심도 많다. 독하다. 악바리다. 대차다. 화끈하다. 여장부다

순진해서 곧잘 손해만 보는 엄마 순정과 철없는 동생들의 보호자

집안의 실질적 가장으로 살아왔다. 사는게 팍팍할 때마다 하루빨리 이 집을 떠나 저 넓은 세상에 내 꿈을 펼치리라 다짐한다.

하지만 이룰 수 없는 바람일 뿐이라는 걸 누구보다 잘 안고, 그녀 또한, 말로는 징글징글하다고 외치는 가족이지만

이 가족들을 자신이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기에 떠날 수 없는 캐릭터이다.

이순정(전인화)

빛채운, 해든, 라훈의 엄마/ 삼광빌라 사장


딱 봐서는 품위와 우아함이 흘러넘치는 부잣집 귀부인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녀는 경력 30년에 빛나는 프로 가사도우미이자, 하숙집 삼광빌라 사장이다.

순박하고 착하고 명량하며 매사에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세상 따뜻한 사람이다.

이해든(보나)

빛채운 동생/ 연예기획사 직원


애교쟁이, 귀여운 뻥쟁이, 질투쟁이의 성격을 가진 캐릭터이다.

하이 텐션의 엉뚱 발랄함으로 누구와도 금방 벽을 허무는 파워 인싸 스타일이다.

내가 봐도 난 너무 예쁘고 끼가 넘치니까~ 

중학교 때 아이돌 연습생을 시작했지만, 재능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탈락했다.

이라훈(려운)

빛채운 동생/ 배달대행 라이더


미래에 대한 걱정보다는 눈앞에 있는 소확행과 즐거움을 쫓는 딱, 지금의 20대 청춘.허나 내 즐거움보다 더 중요한건 우리 가족, 우리 엄마의 행복이다.순정과 빛채운의 뒷바라지로 삼수까지 했지만 마지막 지원 대학까지 떨어졌다.하지만 가족들에게 명문 대학교에 합격했다고 거짓말을 해버렸다. 그래서 식구들 몰래 배달대행 라이더 일을 하고있다.

우재희(이장우) - 우정후, 정민재의 아들/ 건축사무소 대표


자기도 잘생긴 것도, 능력쩐다는 것도 아는 잘난 남자 컨셉 역할이다.

나름 건축사무소 대표씩이나 되면서 현장의 자잘한 것까지 본인이 다 체크해야하는 완벽주의다.

이런 그와, 자기만 옳다고 윽박지르는 아버지 우정후가 안 맞는건 당연하다.

그는 성인 되자마자 독립했지만, 강압적인 아버지를 혼자 버텨내고 있는 엄마에 대한 미안함이 커서 엄마에겐 살가운 아들이다.

우정후(정보석) - 우재희의 아빠/ JH그룹 사장


찢어지게 가난한 집 장남으로 태어나 기업을 일군 개룡남이자 신화적 존재 역할이다.

이제는 어엿한 중견기업의 사장님 자리에 올랐지만, 짠돌이, 꼰대, 천하의 불통꾼이다.

라떼 시절을 못 잊고 아직도 가족들에게 살인적인 절약 정신을 강요한다.

본인의 원리원칙만 불경처럼 외우다 보니, 아들과 부인 선 긋고 산 지 오래되었다.

정민재(진경) - 우정후의 아내/ 우희재의 엄마


평생을 꼰대 가부장적인 남편 우정후의 수족처럼 살아온, 요즘 시대에 보기 힘든 현모양처였다...

부잣집 딸이 스스로 숨막히는 이 결혼 생활을 택했다고 하면 누가 믿을까?

그놈의 사랑이란게 뭔지, 콩깍지가 씌어서 청년 우정후와 결혼을 하겠다고 난리 친 건 그녀였다.

김정원(황신혜) -  장서아의 엄마/ LX패션 대표


셀럽 못지않은 화려한 외모에 능력까진 갖춘, 스타일리시 그 자체이다.

회사에서는 "패션계의 잔다르크"로 오랫동안 봉사를 이어온 보육원에서 아이들에게 한 없이 따뜻한 사람이다.

허나 한편으론 내 것, 내 자식에 관한 것은 철저히 챙길 줄 하는 실리주의자이기도 하다.

장서아(한보름) - 김정원의 딸/ LX패션 본부장


미모와 총명함, 능력과 재력까지 완벽하게 갖췄지만 '싸가지' 하나를 내다 버린 캐릭터이다.

타고나길 본인 밖에 모르는 성격으로 타고났다.

그럼에도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들 앞에서는 감정을 숨기지 않는, 얄미우면서도 솔직한 깍쟁이다.

이만정(김선영) - 순정의 동생, 빛채운의 이모/ 내과의사


까칠하고 찬바람 쌩쌩 부는, 오로지 일밖에 모르는 여자..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대책 없는 사랑꾼이다.

자기 마음에 들었다 하면 모든 걸 내던지고 화끈하게 사랑에 빠져 버린다.

김확세(인교진) - 밤무대 트로트 가수


진정한 트로트 가수가 될 그 날만을 위해 열심히 사는 흥 빨 가득한 남자.

7080 클럽 밤무대 가수가 본업이지만 일이 없을 땐 온갖 알바를 뛰며 꿈을 키운다.

황나로(전성우) - 프리랜서 번역가


호감형 외모에 다정한 미소, 외국어 몇 가지쯤 기본으로 하는 남자

그의 눈웃음과 능청스러운 인사 한 번에 누구든 안 넘어오면 반칙인 남자.

차바른(김시은) - 대학생


긴 생머리에 청초한 모습, 언뜻 가녀린 여대생으로 보이지만 수틀리면 발차기에 돌려차기까지 날리는 쏀언니!서울말로 조곤조곤 속삭이다가도 긴급 상황에선 강원도 사투리가 확 튀어나오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

728x90

댓글